■-아시아 건축물/♣--일본 건축물

[도쿄]-하나미도리 문화 센터/Hanamidori Cultural Center

이종국 2009. 6. 27. 17:38

 

Hanamidori Cultural Center / Atelier Bow-Wow

 하나 미도리 문화 센터 /  Atelier  Wow/박물관과 도서관, 일본


 

 

건축가 : 공방 활 - 와우 / Yoshiharu 츠카모토, Momoyo kaijima, Shun 다카기
위치 : 타치카와, 도쿄, 일본
클라이언트 : 쇼와 Kinen 공원 사무소
위원회는 1 년 : 2002
건설 1 년 : 2005
기능 : 박물관
부지 면적 : 6031 평방 미터
건축 면적 : 5,480 평방 미터

이 집중적으로 정보를 전달하고 교환 그린 문화 지대와 연관된 새로 쇼와 기념 공원 내에 개설의 다양한 기능을 결합하는 시설입니다.

기본 개념은 "성장 아키텍처"에 대해, 녹색 문화의 개발 활동에 대한 응답으로,

그리고 "parkitecture": 아키텍처를위한 인테리어와 외관은 연결되어있는 풍경, 함께 통합.

우리의 의도는 쾌적한 공간을위한 공원으로 활동에 대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 그루 나무의 그늘로했다.

 

그 건물은 15 기둥의 크기, 구조와 재료에 의해 다양의 기복이 지붕을 녹색으로 덮여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대형 지배 지붕 아래, 내부 공간이 유리로 인클로저에 의해, 그리고 시각적으로 정의된 외부 공간과 연결합니다.

모든 실린더, 특정 목적을 위해 서로 다른 방을 포함하는 독립적인 건물로 취급됩니다.

그들은 도시에있는 건물이 존재하는 유일한 동그라미 걷고있는 한 느낌. 워크숍, 전시, 카페, 도서관;

실린더 사이에 공간의 사용을 정의할 수있습니다와 가구의 연속으로 개편했다.

바닥 재료와 실린더의 완료 훈련, 워크샵 및 기타 활동에 대한 적절한의 가정을 사용하여 외부 광장에 기반하였고,

각 활동 영역을 선정 하였다 천연 재료에서 외관 및 인테리어 중재할 수있는 고용했다.

마찬가지로 갤러리 공간 인테리어는 외관과 유사한 느낌을 제공하는 방식에있다.

 

 

좋은 날씨 동안에는 작동 요소, 외관에 unhindered 연결을 활성화하는 장치를 사용하여 허리띠를 열 수있습니다.

지붕 트러스 요골 확장 T는 의해 형성되는 - 막대가 실린더에서, 그리고 거미줄의 방식으로 합성됩니다.

이 트러스는 순간 다이어그램 실린더로 인해 연결에, 달의 분화구 지형에 같은 높은 생산된다.

이 크레이터의 흙이 큰 나무를 이식하는 두꺼운 레이어, 그리고 전반적인 지붕되는 부동 녹색 정원을받을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