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메리카 건축물/♣-------미국

[채터누가, 테네시]-야외 채터누가 센터

이종국 2009. 8. 9. 11:04

Outdoor Chattanooga Center / Artech

 

채터누가 (Chattanooga)

채터누가(미국 Tennessee 주의 도시; 남북 전쟁의 격전지).

 

미국 테네시주 남부의 상공업 및 관광도시. 인구 15만 8300(2001).

테네시강 좌측 기슭에 접해 있으며, 테네시계곡개발공사(TVA)계획지역의 중심지였다.

1815년 J. 로스가 선적장을 개설하면서부터 도시가 형성되기 시작하였고 현재까지도 로스선적장이 사적(史蹟)으로 남아 있다.

1850년대 철도 개통과 더불어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1933년 이후에는 TVA계획에 따른 수력발전에 의해 공업화가 진행되었다.

금속·섬유·직물·화학제품·식품가공·목재 등이 주요산업이다.

 

 

건축가 : Artech
위치 : 채터누가, 테네시, 미국
고객 : 시티 채터누가의 / 야외 채터누가
프로젝트 건축가 : 팀 Burney
프로젝트 디자이너 : 스티븐 브라운
디자인 팀 : 팀 Burney, 스티븐 브라운, 데이비드 버거, 키이스 McCallie & 켈리 피츠제랄드
일반 계약직 : Palmertree 건설
사업 연도 : 2009년
사업 면적 : 557 평방 미터
사진 : 워커의 스콧 무어

 

04exteriorentry-canopy 05exterior-openstoriver 09interior-towardsfront 10mobilefrontdesk

 

야외 채터누가 도시 채터누가 공원 및 레크 리에이션학과,

채터누가의 도시에 대한 서명을 겨냥한 라이프 스타일로 야외 레크 리에이션을 홍보의 한 부문이다.

도시의 옥외 시설의 그것의 중앙 위치를 선정 많은 조직의 성장, 테네시 강 근처에있는 사이트를 촉진합니다.


 

building before renovation/건물을 개보수하기 전...

 

빈 CMU 블록 건물은 테네시 강과 쿨리지 공원에 인접, 인기있는 야외 대상을 따라 위치한, 사이트로 선정됐다.

기존의 강철 막대 장선과 원래의 블록 껍질과 콘크리트 바닥, 함께하고 다시 - 사용인양했다.

새로운 지붕 디자인 야외 대피소에서 신호 소요를 만들고 옛 건물 종사 나무 트러스와 clerestory.

이것은 공간으로 흐린 일 대낮에도 불을 수있습니다.

이 경사진 지붕 그 구덩이로 이동하는 내부 시궁창 시스템에 빗물 수집합니다.

이 물은 관개를 위해, 화장실 물내리는 사용되며, 보트 및 자전거 세척을위한 호스 bibs 공급하고있습니다.

평평한 지붕가 열섬 현상을 절감하고 전체 통하지 면적 감소 녹색 - 지붕 시스템으로 덮여있습니다.

녹색 - 지붕, 담쟁이 입은 화면 벽, 잔디 보존하고 사이트의 80 % 이상에 대한 무성한 생활을 소재로 덮여있을 수있습니다.

 

 

중앙 표시 영역, 회의실과 모든 것을 완전히 봄, 가을에 신선한 공기와 이벤트에 대한 개방,

겨울에는 자연 채광을하거나 허용할 수있는 유연성을 차고 문을 유리 단열재가 교실.

이러한 오버헤드 문을 직원 옥외 장치 및 장비에 쉽게 가져다 - 보트와 오토바이를 포함한 수있습니다.

바깥 공기는 모든 Windows 사용자 액세스를 허용하는 부분이 적어도 하나 이상 실행할 수있습니다. ,

재생, 재활용 및 지방 소재 프로젝트에 걸쳐 사용되었다.

프론트 캐스터에 그 주위의 공간을 제대로 행사에 맞게 설계된 이동할 수있다.

MDF 패널의 조각 맞춤 인테리어 벽을 따라 동쪽으로 설치됩니다.

이 디자인은 사용자가 유연성을 카약, 카누, 자전거를하거나 등산을 벽에 걸어 수있습니다.

한 패널의 벽 '의 휴식을 방해하지 않고도 쉽게 교체할 수있습니다 손상된 것입니다.

이 시설은 LEED 실버 인증을 목표로 설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