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이야기/♣-건축이야기

건축가를 위한 비지니스 훈수 10

이종국 2015. 6. 16. 09:38

건축가가 실무 특히 사업을 운영하기 위한 훈수 10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1. 작은 규모일 경우, 진정 하나를 정말 잘 하여라. 몇 가지를 잘 할 수 있다. 그라나 특수한 전문성은 미래 고객이 당신과 작업할 이유를 제공하여 준다.

2. 전략적 제휴를 맺어라. 건축가들은 항시 새로운 시장에 어떻게 들어 갈 수 있느냐를 묻는다. 그 중 하나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이다.

3. 거꾸로 돈을 투자하라. 즉 돈이 있을 경우에만 투자하라. 건축은 순환적으로 고객이 늦게 지불하며, 계약은 성사되기 힘들며, 시간이 걸린다.

4. 전화는 그냥 울리지 않는다. 이메일 또한 그러하다. 특별한 커뮤니케이션과 소개를 통하여서이다. 이를 사용하며, 이들 정보를 십분 활용하여야 한다.

5. 이전 고객과 항시 연락 관계를 유지하라. 그들이 당신의 능력을 보장하며, 비지니스 지속의 원천이 된다. 이들을 통하여 새로운 시장이 열린다.

6. 맨 먼저 마케팅 담당자를 고용하여라. 필라델피아 회사 Kieran Timberlake의 Stephen Kieran은 ‘우리는 세 명의 파트너만으로 시작하였다. 우리가 처음 고용한 사람은 마케팅 담당자였다.’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들은 이 찾기를 조직화 하며, 이를 위해 연구를 하며, 약속을 잡고, 안내를 하며, 프로모션 자료를 개발하였다. 하나의 캠페인으로 조직화 되었다.

7. 개방형 공모전을 피하여라. 오히려 봉사 활동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더 낳다. 개방형 공모전은 많은 시간과 경비를 소모하기만 할 뿐이다.

8. 시간당 지불을 요구하지 말아라. 고객이 원할지라도 자신이 원하는 비용을 요구하라.

9. 저비용이나 보수를 받지 않고 할 가치가 있는 프로젝트가 물론 있다. 그러나, 현명하게 선택하라.

10. 전략적 계획을 세워라. 그리고 3-5년마다 갱신하라. 디자인 질과 관련된 목표 의식을 준다. 또한 우리가 집중할 수 있는 시장을 명확히 한다.